BTS의 방시혁 하이브가 선보인 걸그룹 르세라핌 (LE SSERAFIM)의 소식입니다. 르세라핌의 데뷔 앨범 'FEARLESS'가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의 초동 30만 장을 돌파하여 1위를 거머쥐는 대단한 성적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5월 9일 기준으로 한터차트에 의하면, 르세라핌이 5월 2일에 발표했던 첫 미니앨범인 'FEARLESS'가 1주일 동안 판매한 음반은 307,450장이라고 합니다.
이는 역대 걸그룹의 데뷔 초동앨범 판매량에서 신기록을 남기며 클라스가 다른 팀인 것을 증명하는 것인데요. 역대 걸그룹을 살펴봤을 때, 초동 30만 장을 돌파한 그룹은 르세라핌을 포함해서 단 6개 그룹뿐이고, 그중에서 데뷔 앨범 발매의 첫 주에 30만 장 이상을 판매하는 기록을 남긴 그룹은 르세라핌이 최초라고 합니다.
르세라핌은 발매 당일부터 이미 176,861 장의 음반 판매를 하여 역대 걸그룹들의 데뷔앨범 중에서 하루 최대 판매 수치를 기록하였고, 다음 날은 65,409 장을 판매하여 단 이틀 만에 242,270 장을 판매하였습니다. 이는 기존의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이 기록했던 초동 1위의 수치 (227,399 장)를 뛰어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 외에도 걸그룹 르세라핌은 국내는 물론 해외의 차트에서도 눈여겨볼 만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데뷔 앨범 'FEARLESS' 는 발매 직후에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들이 국내의 음원 사이트인 '벅스'와 일본의 '라인뮤직'에 등록되었으며, 타이틀곡은 5월 2일에 라인뮤직의 일간 TOP SONG 차트에 7위로 진입한 후 꾸준한 상위권을 유지하며 5월 8일에는 5위로 순위가 상승되었습니다.
또한 스포티파이 (세계 최대의 뮤직 스트리밍 회사) 에서 'FEARLESS'는 5월 3일에 글로벌 TOP 200 차트에 171위로 처음 진입하여 4일 연속으로 인기를 이어나갔는데, 이 곡은 앨범 발매의 둘째 날에 차트인을 한 것으로 역대 걸그룹들의 데뷔곡들 중에서 최단기간에 달성한 신기록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앨범 발매 당일에 한국 TOP 차트에 20위로 진입하였고, 하루 뒤에는 3위로 순위를 올렸으며, 5월 7일에는 5위로 순위를 기록하였습니다. 르세라핌은 데뷔 앨범에 자신들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세상으로부터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고, 두려움 없이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